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충남연구원, 사회적경제 융복합 연속 포럼 개최1회 ‘사회적경제 활동으로 지역문화를 가꾸다’

충남연구원 사회적경제연구센터가 ‘사회적경제 융복합 연속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11월말까지 사회적경제와 지역문화․도시재생․마을살이․마을교육 등을 주제로 총 4회 열리게 된다.

먼저 오는 23일(월) 오후2시 충남연구원에서 “사회적경제로 지역문화를 가꾸다”란 주제로 제1회 포럼을 갖는다.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어떻게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과 활동들을 수행하는지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지역문화와 사회적경제가 만나는 이론을 충남연구원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전지훈 초빙책임연구원이, 서울의 문화적 핫플레이스인 동대문구 창신동 사례를 아트브릿지 신현길 대표가 발표할 예정이다. 그리고 충남 부여를 중심으로 한 생활문화 공동체 재생사례를 부여마을문화학교 노재정 상임이사가 발표한다.

한편, 이어지는 종합토론에는 충남연구원 박철희 문화관광디자인연구부장,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김제곤 책임연구원, 사회적기업 이음 서원주 대표, 충남문화예술협동조합 임병덕 이사 등이 참석해 다양한 현장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게 될 것이다.

이번 연속 포럼을 기획한 충남사회적경제연구센터 박춘섭 센터장은 “사회적경제는 주민의 다양한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며,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가 어떻게 다양한 분야와 융복합을 시도해 주민의 삶을 질을 높일 수 있는지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융복합 연속 포럼 웹포스터

세종뉴스펜  webmaster@sejongnewspen.com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종뉴스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