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세종시 도담초등학교, 학생들은 모두 기부 천사님들- 알뜰바자회, 꼬마CEO 행사 운영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 -

도담초등학교(교장 김태환, 이하 도담초)가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전교생이 참여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발생한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에 기부하여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고 12일 밝혔다.

도담초는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모두 참여하여 ▲알뜰바자회 ▲꼬마CEO행사를 운영했으며, 행사를 치르고 발생한 수익금 총 640만 원 중, 495만 원은 굿네이버스에, 145만 원은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공모하여 학급별로 선정된 우수창업의 물건을 팔고 사는 체험을 통해 진로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1, 2학년은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여 가게별로 판매할 물건을 수집하고 ▲가게이름 정하기 ▲간판 만들기 ▲물건 값 정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알뜰바자회 행사를 실시했고,

3~6학년은 자원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도담아울렛 ▲더불어 살아가는 진로교육 실천하기 ▲행복 씨앗을 나누는 꼬마CEO ▲내가 만드는 컵케이크라는 주제로 꼬마CEO 행사를 진행했다.

김태환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창업하는 진로체험을 경험하며 발생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담초 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덕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