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세종시‘편한 교복 추진위원회’1차 협의회 개최편의성·기능성·경제성 갖춘 교복 가이드라인 마련 논의

세종시‘편한 교복 추진위원회’1차 협의회 개최

편의성·기능성·경제성 갖춘 교복 가이드라인 마련 논의

 

세종시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가 13일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1차 협의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위원회는 세종시 학생대표 4명, 학부모 대표 3명, 시의원 3명, 학교관계자 5명, 섬유․의류 전문가 1명, 교육청 관계자 2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으로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이기도한 상병헌 의원이 호선되었다.

 

위원회의 활동 목적은 세종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들이 활동하기에 편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편의성과, 계절에 따라 시원하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을 겸비하며, 특히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경제성을 갖춘 교복, 즉 ‘편한 교복’의 가이드라인을 오는 4월까지 세종시 중·고등학교에 제시하는 것이다.

 

이날 1차 협의회에서는 학생대표 위원으로부터 의견을 듣고, 섬유·의류전문가 위원으로부터는 편한 교복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편한 교복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구성 요건에 대한 주제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다만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수렴이 이뤄지지 않은 점에 대해, 상병헌 위원장은 “교육청에서 편한 교복으로 바꾸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교육청 전체의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치지 않아 편한교복에 대한 대표성과 설득력 있는 여론을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라고 말한 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떤 정책을 만들더라도 정책의 당위성을 확보하기가 어렵다.” 고 지적하며 폭넓은 의견수렴 절차를 거칠 것을 주문했다.

 

한편, 2차 회의는 상 위원장이 주문한 교육청의 의견수렴 결과가 나오는 대로 일정을 마련할 계획이며, 향후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편한 교복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학교에 제시할 예정이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경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