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토요일은 우리가족 함께 놀이터 가는 날 입니다- 세종시교육청, 토요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2019 우리가족 놀이터"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설, 이하 가족지원센터)가 관내 장애학생과 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토요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2019 우리가족놀이터」를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가족놀이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 가족들의 토요일 여가활동과 건강한 가족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공감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세종시 관내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유치원 9가족, 초등 34가족, 중등 7가족, 고등 7가족 총 57가족, 약 200명이 참가했다.

학생들과 가족들은 따뜻한 봄날,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 딸기 재배농가에서 싱싱한 딸기를 마음껏 따서 맛보고 가족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가족 간의 화합과 사랑을 되새기고 부모님들의 양육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참여하는 활동중심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23일 세종시 연서면 딸기농가에서 특수교육지원대상학생과 가족들이 딸기 수확체험을 하고 있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경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