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세종시 재가어르신들의 행복이 충만한 한가위 보내기-밝은 보름달처럼 풍요롭고 여유로운 추석 보내세요.

 

재가어르신과 함께 명절을 나누기 위해 음식을 만드는 모습

추석,명절은 더욱 분주한 ‘세종시재개노인지원센타는 “홀로게신 재가 어르신을 챙기고 돌봄 마음이 그 어느때 보다도 어르신 에게 마음이 쓰인다”며 명절을 함께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센터’)에서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추석명절 절기서비스”로 지역 재가어르신 90명에게 절기음식제조 및 배달을 하여 명절음식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준비부터 행사 당일까지 자원봉사자 및 실무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명절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9월 11일 오전부터 자원봉사자 우리신협봉사단(단장 노기순) 및 실무자들이 함께 명절음식을 제조하였고, 연기라이온스클럽(회장 신동기)과 실무자들이 90명의 재가어르신들을 방문하여 명절음식을 배달하였으며, 방문 시 안부확인 및 추석명절 인사와 함께 교육부 행복나눔회 후원품도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가족이 없는 독거어르신과 가족이 있으나 부양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명절음식을 제공하여, 자칫 명절을 외롭게 보낼 수 있는 재가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외로움을 덜어드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경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