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2019 Healthy 올리고! GO福 축제" 19일 개최.....'연서면'다양한 체험활동·공연 과 역사와 함께하는 축제장 으로 '자연공원 고복저수지' 알리는 계기...

 

세종시 연서면은 오는 19일 13시부터 20시까지 가을 풍경의 고복자연공원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2019 Healthy 올리고! 고복(Go福) 축제’를 개최한다.

연서면과 연서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초대가수 공연, 프리마켓, 체험활동 부스, 푸드트럭, 어린이 놀이기구 등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9 Healthy 올리고! 고복(Go福) 축제’ 가 개최 되는 연기대첩비 공원은 연기대첩을 기념하기 위해 높이 10m의 연기대첩비를 고복자연 공원에 건립하고, 대첩비 주변 지역을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연기대첩은 1291년(충렬왕 17년) 고려를 침공하여 금강 연안까지 밀고 내려온 원나라의 반란군 합단적을 한희유, 인후, 김흔 등이 지금의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정좌산에서 격파한 싸움을 기념하는 기념비가 있는 곳이다

또한 ‘연기대첩비’는 고려시대의 대표적 역사서인 고려사와 고려사절요, 동국여지승람 등에 기록되어 있는 7대 대첩 중의 하나로 꼽히며. 공원 안에는 대첩비 외에 조각상, 놀이시설, 파고라, 잔디광장 등이 있어 가족 단위의 내,외지인들이 역사를 배우기 위해 자주 찾기도 하는 장소 이다.

게다가 축제가 열리는 이번축제에 연서면 소재 기업 및 주민을 우선 참여하는 방향으로 체험부스와 프리마켓존을 운영하여 주민간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고복자연공원 연기대첩비 일원에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국화 꽃길과포토존을 조성된다.

홍순제 연서면장은 “가을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특성과 문화를 널리 알리고, 찾아와 주신 내방객들과 주민들에게 일상의 여유와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경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