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창립30주년 기념 바른삶실천대회 성료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바르게살기운동세종특별자치협의회(회장 김일호)는 지난 12월 5일 오후 세종시교육원에서 2019년도 바른삶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중로 국회의원, 서금택 의장, 조상호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및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가 추구하는 국가와 사회적 과제 실천운동에 응원과 격려의 마음으로 뜻을 함께하였다.

이날 대회는 지난 한 해의 활동 동영상 보고와 대회사 및 축사에 이어 국민운동 유공회원에 대한 시상으로 이어졌다. 대통령상에 연기면위원회 이순자 위원장, 국무총리상에 시 협의회 박종욱 부회장에 대한 정부포상 및 행정안전부장관표창과 함께 세종시장, 세종시의회의장, 세종시교육감, 세종경찰청장상을 시상하였으며, 창립30주년 축시 낭송에 이어 바르게살기운동의 목표를 실천하고자 약속하는 결의문 채택과 낭독 순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2부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상 및 시협의회장 등 개별 표창에 이어 3년째 종합우승하는 연서면위원회 등에 대한 단체상 시상과 함께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되었다.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는 현재 시협의회 및 19개회 읍․면․동위원회와 파랑새봉사단 1,500여 회원이 시민화합운동, 안전문화정착운동, 법질서지키기 운동 등 다양한 국민운동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이번 대회를 선두에서 준비한 강영운 수석부회장은“바르게살기운동 일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보람이 크다며. 요즘처럼 혼란스러운 세태에 누군가 앞장서 제 역할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에 참여하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의 활동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른삶실천대회에 동참한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은“앞으로도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한 명품 세종시 건설과 시민화합을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세종시 바르게협의회의 목적에 기여 하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경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