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세종 첫걸음- 10일 세종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발족…사업계획 수립 참여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0일 시청 집현실에서 세종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건설에 나섰다.

이날 발족식은 이춘희 시장과 선정규 위원장, 위원, 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문화도시 조성 계획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시민 중심의 거버넌스로, 사업 초기부터 시민이 직접 참여해 문화도시 조성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출범했다.

위원회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예술계, 학계, 관계기관 등 분야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시민, 문화예술단체, 전문가, 대학,시민주권회의, 조치원 발전위원회 대표 등 2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세종시 문화도시를 위한 정책연구·개발, 시민 제안사업 검토, 관계기관 간 협의·조정 등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시는 문화도시추진위 활동을 통해 시민, 전문가, 예술인 단체 등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반영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문화도시 사업 공모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만의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적극 발굴, 활용해 누구나 살고 싶은 품격 높은 도시를 만들겠다”며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문화도시추진위원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진기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진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