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세종시교육청, ‘원격수업 추진단’ 구성하고 온라인 교육 대비- 초․중․고 시범학교 지정 및 모든 학교 대상 시범수업의 날 운영 - - 전체 교원 플랫폼 사용 연수, 수업편성․운영․평가 등 다각도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 속 정부가 개학 여부 결정을 앞둔 가운데 학습 결손을 막기 위한 원격수업 대책을 구체적으로 마련 중이다.

교원과 학부모 등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등교 개학 연기가 지배적이고, 정상 개학을 하더라도 학생 및 교직원에게서 확진환자 등이 발생할 경우 학교 일부 또는 전체가 격리에 들어가 원격수업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원격수업 운영 계획을 마련하고 초․중․고 시범학교 운영, 사전 수업의 날 운영 등을 거치면서 내달 6일 시작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에 대비한다.

먼저, ‘신학기 개학지원단’ 아래 교육정책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원격수업 운영 추진단’을 구성하고, 코로나19 대응은 물론 이번 사태를 계기로 미래 교육의 한 축이 될 온라인 학교 교육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학교별 대표 교원들도 지정을 마쳤다.

초 49명, 중 24명, 고 20명 등 총 94명의 대표 교원들은 역량 강화 연수를 받고 대외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원활한 원격 수업이 가능하도록 학교 안팎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홍경자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경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