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세종시 이번선거는 한 당에 몰표는 없다!...민주주의 선거는 한쪽으로 기울이는 일 없이 수평 선거를 해야...
세종시청 전경

전국동시지방선가가 6-1일 시. 군 단체장과 의회의원을 국민이 선출하여 내가 사는 마을을 4년간 책임을 맡기는 중요한 선거이다.

시민을 대변하고 나를 대변하여 옳은 소리를 거침없이 단체장 내지는 따끔한 질타를 하는 시 의원과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 줄 아는 시장을 선출 하는 것은 세종시민들에 몫이다

지난번 지방선거처럼 한 당에 몰표를 던지거나 7~80십년 시절의 후진국시대식 선출은 절대 안 된다는 것이 세종시민들에 지적이다.

특히 각 당의 후보 보다는 후보로 나오는 인물 론으로 접근하는 것이 시민들이 매우 유리한 후보 선출 방법이다.

각 후보들의 공약 약속은 시민들이 참고 할 참고용 일 뿐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100% 공약은 아닌 라는 것이 정치 선배들에 귀띔이다.

이번 전국동시 지방선거는 지난 선거처럼 특정 당에 몰표 보다는 세종시와 세종시민들은 행복하게 일 할 수 있는 후보를 선출해야 한다는 것이 세종시민들에 의견으로 접근 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전경

‘나보다는 우리’라는 공약을 가지고 있는 후보를 선별해야 한다.

또한“내가 지지하는 당의 후보가 당선 되는 것이 맞는 말이지만 당을 따른다면 지난번 선거처럼 특정 당에 몰표를 줘는 결과를 초래할 우려가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이에 세종시에서 투표권을 가진 시민은“한 당에 100% 투표는 내가 사는 고장을 송두리째 전당포에 맡기는 일이라”며 “이완용 매국자가 마을을 팔아먹어도 할 말이 없다"며 공평한 권리행사를 당부” 했다.

세종시의 또한 시민은“견제와 관리감독은 적당한 비율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진다”며 “한쪽으로 기울기 보다는 수평선거가 자유민주주의”라고 말하고 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덕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문태홍 2022-05-17 17:53:31

    아주 좋은 기사 오랜만에 읽었습니다 지역발전을위해 하0게 합시다 겨속 좋은글 부탁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