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세종
일하는 최민호 시장이 고맙다!...최민호 시장, 시민과의 대화 66일간 대장정 완수... 24개 읍면동 1,500여 명 시민과 직접 소통…의견 292건 접수...

 

최민호 세종시장

“선출직 단체장 최초로 시민과의 대화와 소통을 완수한 최민호 시장의 끈기·근성에 39만 세종시민들은 감동과 함께 환호를 보내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난 10일 나성동에서 열린 시민과의 대화를 끝으로 66일간 24개 읍면동에서 진행된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를 모두 마무리했다.

지난 9월 6일 조치원읍을 시작으로 지난 10일까지 열린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에는 24개 읍면동별로 50~80명씩 총 1,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주민들은 읍면동장으로부터 현안 사항을 보고받고, 최민호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 지역구 시의원과 함께 시정 현안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의와 답변을 주고받았다.

올해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접수된 시민 건의 사항은 총 212명의 시민이 제안한 292건으로 집계됐다.

동(洞) 지역에서는 버스 노선 개편, 도로 및 신호체계 개선, 황토 맨발걷기길 조성 등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건의가 주를 이뤘다.

면 지역에서는 도로 개설 및 확·포장, 도시가스 및 상·하수도 시설설치, 지역관광자원 개발 등 지역발전과 인구 유입을 위한 기반 구축에 대해 주로 건의했다.

시는 읍면동별로 사전에 접수된 건의 사항을 담당 부서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고 그 결과를 최민호 시장과 담당 부서장이 상세히 답변함으로써 참석자들이 “시청을 옮겨온 것 같다”고 호응하기도 했다.

또한, 동 지역 참여 시민들은 “이전과 달리 저녁 7시 개최로 직장인도 참여하고, 가족과 함께 올 수 있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대화 시작에 앞서 읍면동별로 주민들이 장기를 뽐낼 수 있는 공연 무대를 마련하여, 시민들이 이웃 간의 소통을 즐기는 시간이 되면서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는 추가 설명이 필요한 건의 사항에 대해 해당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 후 건의자에게 처리계획을 즉각 회신하고, 분기별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여 시민 불편 등을 신속히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어려운 재정 여건이지만 시민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이 없도록 건의 사항을 꼼꼼히 챙기겠다”며 “‘풍요로운 삶, 품격 있는 세종’을 위한 주요 시정 현안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김덕용  ng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뉴스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덕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